안녕하세요 마네7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만해도 벤츠하면 정말 회장님만 타는 차였는데요.
하지만 이제는 너무 흔하게 볼 수 있는 차가 되었습니다.
벤츠는 기술력과 안정성,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국시장을 점령했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차량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6년 연속 외국차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는 벤츠코리아는 작년 21년에 7만 6512대의 차량을 판매했다고 합니다. 이제는 국민외제차가 되고 있는 벤츠의 2022년 출시예정 신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C 클래스
2022년 벤츠 C클래스는 더 커지고 더 다이나믹 해졌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품성이 상당히 강화되었습니다. 벤츠 C클래스는 이전 버전에 비해 소폭 커졌으며 상위 등급의 기술들이 대거 차용되었습니다. 이정도로 다양한 기능이 들어왔을 것이라고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S클래스에 있는
에너자이징 컴포트(ENERGIZING Comfort),
에어 밸런스 패키지(AIR-BALANCE Package),
디지털 라이트(DIGITAL LIGHT)
다이내믹 리어 액슬 스티어링(뒷바퀴 조향)
기술들이 대거 C클래스에도 적용됐다고 합니다. 엄청나네요.
또한 중앙 디스플레이 아래 위치한 지문 스캐너를 통해 로그인할 수 있고, 즐겨찾기, 행동 기반 예측, 비즈니스 일정 등의 개인화된 설정과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된다고 합니다. 벤츠는 디자이너나 기술자들을 고문하는 기업이 아닐까요?
항상 뭔가를 뛰어넘는 대단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 - 6,150~6,800만원
뭐 거의 E클래스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은 주행 중 (전방의) 정지 상태 차량에 대한 반응이 기존 60km/h에서 시속 100km까지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더 빠른 속도에서 반응을 하게 되어 안전성이 강화되었습니다.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Active Steering Assist)는 360° 카메라로 저속 주행 시 비상 통로 형성, 추가 차선 인식, 비포장 도로 커브 성능과 포장 도로 차선 유지 성능이 향상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가솔린 하이브리드와 디젤 하이브리드도 나오며 왜건 모델도 공개되었습니다. 오히려 유럽쪽은 왜건 모델이 잘나간다고 합니다. 전통적으로 우리나라는 왜건의 무덤과 같은 곳이라 이번에도 잘 팔리지는 않을 것 같네요.
AMG GT 63 S E 퍼포먼스 4도어 쿠페
2021년에 예고된 대로 벤츠는 AMG GT의 모델을 선공개했는데요 GT 73e 모델이었습니다. 805마력의 엄청난 출력을 위하여 바이터보 V8 엔진과 전기모터의 결합을 통해 무시무시한 출력을 이뤄냈습니다. 이 파워를 바탕으로 100km/h를 3초 이내로 가속하는 어마어마한 성능을 보였습니다. 오늘 살펴 볼 모델은 AMG GT 63 S E-퍼포먼스 모델로 전기모터와 배터리를 뒤차축에 탑재한 모델입니다. 일반적으로 전기 모터는 94마력을 생성하지만 최대 10초 동안 최대 201마력 및 32.6kg.m의 토크를 생성할 수 있으며 또한 이 방식으로 후방에서 슬립이 감지될 경우 프론트 휠로 토크를 전달한다고 합니다. 엔진은 4.0리터 V8 바이터보이고, 전기모터와 결합해 843마력을 발휘한다고 하니 엄청나네요.
이 모델은 4도어 쿠페 모델입니다.

AMG GT 63 S E 퍼포먼스는 831마력(bhp)과 142.7kg.m의 토크의 강력한 힘을 통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를 2.9초 만에 가속하고 최고 속도는 315km/h에 도달할 수 있고 합니다. 공식 연비는 32.8mpg이며 CO2 배출량은 196g/km이다.
전기 모드 만으로 달릴 경우는 주행 가능 거리는 12km입니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모델이다 보니 차량의 무게등 여러 부분을 신경썼겠죠. 작은 배터리 셀로 차량 무게를 경감하고 주 엔진을 보조하는 전기모터를 통해 출력을 향상하였는데 그 기술력이 어마어마합니다.

204마력 150KW의 리어액슬에 달린 전기모터는 2단 변속기와 전자 제어된 리어 액슬 잠금 장치가 미끄럼 방지 기능등의 소형 전기 장치와 통합되어 있습니다. 경량 고성능 배터리는 리어 액슬의 뒤에도 배치된다고 하네요. 이 차의 고성능 배터리는 6.1KWH의 70KW용량의 배터리로 10초동안 150KW의 성능이 나온다고 합니다. 충전도 충전소 뿐 아니라 가정용 콘센트에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주행중에도 주행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벤츠는 고성능 모델을 통해 다시 한번 포르쉐 등의 경쟁자들과 한 판 승부를 벌이겠군요.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
AMG 최초의 전기차라고 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이 출시됩니다. 벤츠가 모든 라인에서 전동화 모델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는거죠.

EQS 53 4MATIC+는 모든 감각에 대한 경험. '밸런스', '스포츠', '파워풀' 모드로 제공되는 AMG 사운드 체험 퍼포먼스는 어떤 상황에서도 각 상황에 맞게 최상의 엔진 사운드 음을 들려준다고 합니다. 너무 자연스러워서 전기차라는 것도 잊을 정도라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AMG EQS는 성능 및 럭셔리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2개의 전자 장치(Federal Elector, Federal Elector)로 벤츠의 고성능 배터리 중 하나인 메르세데스-AMG EQS는 세계를 결합하고 어떤 상황에서든 전형적인 AMG 의 놀라운 운전 경험을 체험케 해준다고 합니다.


벤츠 EQS보다 더욱 상위 버전인 AMG EQS는 앞뒤 차축에 하나씩 4개의 전기모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 출력은 484Kw로 658마력입니다.
AMG EQS 53의 100km 도달 속도는 3.8초로 벤츠 EQS보다 월등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AMG EQS 53의 배터리는 107.8kWh용량이며 최대 586km를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차가 대형인 만큼 트렁크도 큽니다. 골프 좋아하시는 분들은 탑승자만큼 골프백이 들어갈 수 있을 것 같네요.
EQB 350
벤츠의 양산형 전기차 시리즈는 나름의 이름이 붙습니다. SUV들은 EQA, EQB, EQC라고 이름이 나갑니다.
세단으로는 EQE, EQS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벤츠는 2025년까지 모든 라인에서 전기차를 배치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출시되는 EQB 350은 내연기관 차량의 베이스에 파워트레인만 바꿔서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전기차 같은 맛이 좀 부족해 보입니다.

패밀리 SUV인지라 차량 크기는 넉넉한 편입니다. 다른 차량보다 3열 또한 편하다고 합니다. EQA에 비해서 적재량은 390리터나 크다고 하네요. 66.5kW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4매틱이라고 하네요. GLB와 실내 크기도 비슷하지만 최첨단 안전 시스템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차로 유지 기능과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에코 어시스트, 일렉트릭 인텔리전트 네이게이션 등을 통해 더욱 편리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였다고 합니다.
EQB 350은 최고출력이 215Kw에 100km/h 도달 속도는 8초 정도라고 하니 전기차량 치고는 빠르다고 하기에는 그렇네요. 완충시 419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상 출시 가격은 7~8천만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설마 코리아 프리미엄이 붙지는 않겠죠?
이 외에도 벤츠 코리아는 올해 출시되는 차량으로 마이바흐 S680 4매틱, 벤츠 S 580 e 4매틱, 더 뉴 EQE, EQS등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들 어마어마한 차량이네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나머지 차량으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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