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네7입니다. 오늘은 탑기어에서 발표한 싼타페 리뷰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개요
그것은 무엇일까요?
싼타페는 유럽의 현대차의 주력 차량으로, 영국 도로에 딱 맞는 '중형' SUV로 통한다. 다른 지역에서는 중형차에 가깝지만, 전 세계의 다양한 취향과 실용성이 있다. 2001년에 처음 출시된 이 자동차는 이제 4세대에 도달했으며, 2020년에는 일부 새로운 전기화된 옵션과 개선된 스타일링을 도입했다.
산타페의 매력은 두 가지 차원으로 존재한다. 산타페는 덩치가 작은 가족을 위한 7개의 좌석을 가지고 있고, 전통적으로 경쟁자들보다 값이 싸다. 여기에는 스코다 코디아크와 Land Rover Discovery Sport가 포함되어 있으며, 궁극적으로Discovery Sport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수 있더라도 가격 면에서 현재 두 가지 모두 함께 사용되고 있다. 여러분은 또한 산타페를 볼보 XC90, 아우디 Q7, Land Rover Discovery와 같은 제품보다 저렴한 대안으로 볼 수 있는데, 이 제품들은 모두 더 크고 비싸지만 더 프리미엄급 이미지와 함께 나온다. 도요타는 현재 하이랜더 형태로 게임 내 대형 하이브리드 SUV 스킨을 갖췄지만 그 차는 프리미엄급 인파와 나란히 가격이 올랐다.
물론 현대차가 저렴한 브랜드라는 말은 아니다. 한국 기업은 세계 랠리 챔피언쉽의 노력으로 과감한 스타일링, 개선된 품질, 모터스포츠 캐쉬를 통해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몬테카를로 랠리에 산타페를 타고 싶진 않겠지만, 지친 우리의 눈에는 스타일링이 잘 통한다. 앞쪽 끝은 밉살스럽지 않고 독특하며, 건너온 손가락이 잘 노화된다. 산타페는 자동차와 같은 스타일링을 더 많이 하고 싶은 유혹을 피하고 4x4 스타일의 꼿꼿한 자세를 잘 취하고 있다.
여러분이 산타페의 운전대를 잡았을 때 여러분이 주목하게 될 한 가지는, 비록 여러분이 이전 버전의 차를 운전하지 않았더라도 – 현대차가 그것의 일반적인 정교함에 쏟은 노력이다. 도로와 바람 소음이 잘 축축해졌고 서스펜션에서 이동 중에 삐걱거림이나 덜컹거림도 없다. 대부분의 요철과 포트홀은 산타페의 정지로 잘 가려져 있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려주기 위한 약간의 신호음이 들린다.
현대차는 비록 맨 뒷좌석이 젊은이들에게 가장 적합하다는 표준적인 경고에도 불구하고, 7인승 자동차에 관한 한 분명히 당신의 최종 후보 명단에 오를 가치가 있다. 어른 여섯 명을 데리고 가려면 좀더 큰 곳을 보아야 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더 넓은 범위의 엔진을 찾는다면 산타페는 경쟁사들에 비해 어려움을 겪을지도 모른다. 이 차는 2.2리터 디젤 또는 1.6리터 가솔린과 '자충전' 하이브리드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팅이 함께 나온다. 이 세 가지 옵션은 대부분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제공되어야 한다.
산타페 1세대에는 2륜 구동 옵션이 제공되는데, 현대차는 평소 SUV 구매자들이 오프로드 영광이라는 자동차의 시각적 약속을 실행에 옮기는 데 반드시 관심이 없다고 실용적으로 인정했다. 어느 곳에서든 당신이 잃어버린 것은 연료소비를 개선한다.
평가 결과는?
예산에서 주류 완성차 업체로 넘어가려다 보니 경영이 어려운 전환이지만 현대차는 지금까지 잘 버텼다. 일부 현대 배지에는 여전히 경쟁자들의 은닉처가 없을 것이지만, 산타페가 제공할 것이 많은 것을 지나쳐 볼 수 있다면 말이다.
실용성과 인테리어 패키지가 정말 도움이 되지 않는 한, 이 시장 끝에 있는 차들 중 어느 차도 진정으로 맥을 못 추는 차는 없다. 사실, 산타페는 그 반대인, 일상 생활로 눈에 띄지 않게 빠져들어, 그것을 조금 더 쉽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만약 7개의 의석이 당신의 목록에서 꼭 필요한 사람들 중 1위에 있다면, 그 선택은 때때로 최근에 약간 희박하게 느껴져 왔다 – 요즘은 그렇지 않고, 많은 다른 후보자들이 가족 투표를 위해 경쟁하고 있다. 산타페가 이러한 제물들 중에서 그들만의 것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실로 인상적이다.
드라이빙
운전하는 것은 어떤가?
당신의 삶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어떤 차가 존재하는 곳에서는, 현대차의 소관은 당신의 삶을 더 쉽게 만드는 것에 더 가깝다. 운전하는 것은 결코 즐거운 일이 아니지만, 사실 이런 차의 요점은 그게 아니다. 하지만, 이것은 꽤 진정된 것으로, 만약 당신이 7인승의 시중에 있다면 당신은 아마 고마워할 것이다.
현대차가 정교화에 쏟은 노력은 도시의 도로의 안좋은 점을 줄여주고 고속도로를 따라 쾌적한 투어를 만들어주는 매끄러운 승차감으로 여유로운 드라이브로 결실을 맺는다. 시골길을 따라 서성거리는 것은 영국의 지저분한 도로에서 일정한 양의 횡방향 움직임과 서스펜션이 끝까지 단단히 지켜주지 못하는 등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다. 이것은 2.0톤짜리 자동차라는 것을 잊기 쉽다. 그래도 한 단계 뒤로 돌리면 차가 좀 더 편안해 질 거야. 그 취급이 부족한 것은 비록 직진 주위에 약간의 허약함이 있지만, 당신이 원하는 곳으로 가는 예측가능성을 완전히 보완한다고 느낀다.
싼타페는 디젤과 하이브리드 버전의 차량 옵션으로 2WD가 새롭게 탑재돼 실용주의적인 움직임인 반면 PHEV는 4륜 구동으로만 가능하다. 4x4 셋업 중 한 가지 특기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인 Eco, Sport 또는 Smart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다. 다이얼을 깜박이면 스로틀 반응과 조향 기능이 변경될 뿐만 아니라, 계기판 그래픽 세트를 순환시킬 수 있다. Eco 모드는 약간 둔감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Sport는 스티어링에 무게를 싣고 필사적으로 기어에 매달린다. 그래도 현명한 선택은 그것을 그대로 두는 것이다. 어... 이해하시겠죠. 또한 진흙이나 눈과 같은 지형마다 다른 모드를 선택하여 최대한의 트랙션을 얻을 수 있다.
산타페에는 세 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이 있다. 즉, 2.2리터 디젤과 1.6리터 가솔린 하이브리드 또는 PHEV 미장착 모델이다. 디젤은 6단 수동(프리미엄 사양만 해당)이나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돼 있어 여유로운 특성이 차에 잘 어울린다. 당신은 경쟁사들이 제공하는 소형 디젤 옵션이 없는 것을 한탄할지 모르지만, 그런 것이 인생이다.
산타페의 하이브리드 버전은 완전한 에코 톱 트럼프보다 디젤 공포증이 있는 시대에 가솔린 엔진 옵션을 실현하는 것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이것이 플러그인 버전이다.59bhp 전기 모터는 엔진 교체보다 엔진에 더 잘 맞춰 작동하는 것을 선호한다. 단조로운 1.5kWh 배터리에 감사할 수 있다.EV 모드에서는 차를 정말 간지럽히지 않는 한 자랑할 만한 충분한 시간을 즐기지 못하지만, 고속도로 순항과 같은 인상적인 순간에 전기 모터가 끼어들 것이다.모두 2WD 버전에서는 42.2mpg, 4WD 차량에서는 38.2mpg의 공식 연료 소비량을 합친 것이다.
PHEV 파워트레인은 같은 플랫폼에서 7인승 형제인 기아 쏘렌토와 공유되며, 가족용 차종목록에도 올라야 한다.PHEV는 더 강력한 90bhp e-모터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 모터는 자동차를 움직이는 데 더 많은 역할을 한다.그 차는 14kWh의 배터리로 36마일의 주행거리와 173.7mpg의 공식 연료 소비량을 자랑한다.배터리를 충전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면(약 4시간 후에 2종 플러그로 충전됨) 그것은 당연한 선택이다.
하이브리드차와 PHEV차에 탑재된 6단 오토박스는 뱅 평균으로 특별히 주목할 것 없이 탄탄한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그 차는 가끔 교차로에서 낙담하기도 하고, 당신이 요청한 힘을 얻기 전에 주저하기도 한다.마찬가지로, 차를 작동시키기로 결정하기 전에 한 번 스티어링 휠 패들을 사용해 보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변속 장치가 짧은 변속을 시도하는 경우 반응 속도가 느리다.

인테리어
속은 어떤가?
현대차는 싼타페의 인테리어를 훌륭히 해냈다 – 아이들을 들여보내기에는 너무 겁먹지 않을 정도의 오두막 같은 것이 없이 고급스럽게 느껴진다. 그리고 창고 갤러리도 있다. 문짝은 작은 쪽에 있지만 중앙 창고는 꽤 동굴이 있고 글러브 박스 위에 펜과 잔돈을 넣을 수 있는 유용한 작은 선반이 있다.
디젤과 전기 자동차에 대한 다른 설정들이 있다는 것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디젤 자동차는 에어콘 제어장치를 충족시키는 낮은 기어 스틱과 최대 7in/8in 터치스크린에 버튼이 있는 반면, 하이브리드 및 PHEV 버전은 팔걸이에서 전방으로 계속되어 10.25인치 터치스크린까지 부드럽게 커브하는 더 높은 '플로팅' 센터 콘솔을 가지고 있다. 쉽게 닿을 수 있는 곳에 집중된 여러 장치는 인체공학적으로 더 즐겁고 아래에는 더 많은 저장 공간을 확보한다.디젤 자동차는 비록 후자의 자동차가 좀 더 화려한 기술을 즐기긴 하지만, 전기화된 자동차의 Premium 및 Ultimate 사양에 대체로 일치하는 Premium 및 Premium SE 버전으로 제공된다.
산타페는 다양한 구성으로 꽤 쉽게 작업할 수 있다. - 1,649리터의 동굴 적재 공간(일반적으로 유용한 571리터)을 만들려면 트렁크에 좌석 가운데를 떨어뜨리는 버튼이 있고, 3열 시트 뒷면에 스트랩이 있어 쉽게 제자리에 들어올릴 수 있다.슬프게도 부츠 커버를 벗을 곳이 없어, 아마 계단 아래에서 나른해질 것이다.
아이들을 3열로 끌어들이려고 한다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은 캐터펄트 동작으로 가운데 좌석을 앞으로 튕겨나가지만, 그것은 오직 차의 조수석 쪽에만 있는 것인데, 논리는 아이들을 안전하게 토해내기 위해 도로의 좌측에 차를 세우게 된다는 것이다. 주차장에 버리려고 하면 전체 시스템을 망칠 수 있지만 감사하게도 가운데 줄의 의자는 레일 위에서 앞뒤로 움직일 수 있다. 그것은 운전자의 입장에서 볼 때 그렇게 매끄럽지는 않지만 할 수 있다. 산타페에서 주목할 점은 이소픽스 포인트가 차에 3개 있지만, 이 중 하나가 조수석에 있는 반면, 가운데 줄에 2개만 있다는 것이다.
요즘과 같은 자동차에서는 신축성 있는 좌석이 더 까다롭지만 산타페의 중간줄은 60/40 스플릿 위에서 앞뒤로 미끄러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좀 더 여유로운 촉감을 위해 뒤로 젖혀지는 등받이를 제공할 수도 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다.특히 중요한 특징은 조수석 토크 기능인데, 운전자가 좌석에서 아이들에게 말을 걸면 스피커를 통해 연주를 할 수 있다(고함성 대신 목소리를 절약할 수 있다.모든 전기화된 사양에서, 두 번째 줄에는 열선내장 시트와 몇 개의 USB 플러그가 있고, 부츠에 있는 사람들은 신선한 공기를 마시기 위해 그들만의 작은 에어콘 다이얼을 얻는다.피플 캐리어의 비즈니스 엔드에서 꽤 익을 수 있으니, 그들이 뒤에서 생각해 온 것은 좋은 일이다.
운전자와 승객은 프리미엄 사양과 얼티밋 사양에서 모두 열선내장되고 전기적으로 조절 가능한 좌석을 사용하며, 후자는 의자에 환기를 추가한다.이 차들은 또한 업그레이드된 사운드 시스템, 무선 전화 충전(USB를 통한 Apple/Android 연결성뿐만 아니라 USB를 통한 Apple/Android 연결성)과 전기 테일게이트를 표준으로 받는다.얼티밋 자동차는 또한 파노라믹한 전기 선루프를 가지고 있어 실내를 밝게 한다.객실 전체에 흰색 나파 가죽을 덧댄 럭셔리 팩(옵션)과 스웨이드 루프 라이닝, 객실 주변에 알루미늄 인서트 등이 추가된 후자의 스펙을 운전했다.2천 파운드는 아마 그럴 가치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정말로 이웃들을 능가하고 싶어한다면 그것은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Ultimate-spec은 또한 아날로그 다이얼 세트를 충실히 재현함으로써 피상적으로 무의미하게 렌더링하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다.하지만 표시기를 켜면 디지 디스플레이는 여러분이 막 돌아보려고 했던 길을 따라 뒤돌아보는 카메라 뷰를 보여줌으로써 즉시 그 기능을 되찾는다.그것은 당신의 어깨너머로 보이는 좋은 구세주 모습을 대신하지는 않지만, 건방진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과 당신의 옆구리를 기어오르는 모페드 배달 운전자들의 존재를 경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주 좋은 안전 기능이다.
Ultimate-spec 차량에 탑재된 깜짝·지연 기능은 자동차를 발사해 공간을 앞뒤로 움직일 수 있는 이른바 '원격 스마트 주차 어시스트'이다.주차할 수 있는 좁은 차고가 있지만, 친구나 친척들에게 과시하는데 더 많이 이용될 가능성이 있다.모든 산타페는 전방과 후방 주차 센서와 위치 안내 기능이 있는 후방 카메라를 갖추고 있는데, 이는 항상 차밖을 보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주차에 유용하다.더 높은 사양의 모델들은 카메라 뷰를 결합하여 실제로 유용한 하향식 뷰를 제공하는 특별히 좋은 서라운드 뷰 모니터를 추가한다.

구매
내가 얼마를 지불해야 하지?
산타페의 디젤 버전은 서류상으로는 확실한 베팅처럼 보이지만, 요즘 당신은 징벌적 세금비용과 소위 저배출 구역의 유행이 증가하는 것에 대해 그것을 저울질해야 한다. 디젤 엔진의 가격은 38,060–43,125파운드인데, 하이브리드 모델로 업그레이드하면 약 2,000파운드가 추가되고 PHEV 모델은 하이브리드 4WD 모델 위에 3,000파운드가 추가되어 48,955파운드가 된다. 현대차는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몇 가지 확실한 PCP를 제안하고 있는데, 이 모델은 한 달에 490파운드 정도 받을 수 있고, 디젤과 PHEV는 모두 한 달에 570-590파운드 정도 나온다.
쏘렌토는 싼타페의 대체품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장소인데, 비록 가격대가 3만7,915파운드~52,445파운드의 이 차는 상단부가 훨씬 더 얇아서 산타페가 PHEV로서 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업데이트된 Skoda Kodiaq는 3만1,895파운드~43,395파운드의 가격으로 2021년 후반에 도착할 예정이다. 임대는 경쟁력이 있어야 하고, 코디아크는 매우 실용적인 패밀리 카지만 산타페 등 친환경적인 옵션은 제공하지 않는다.
Land Rover Discovery Sport의 가격은 £32,430–51,895(이 제품에서 매우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음)이며, 다양한 디젤 및 가솔린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 PHEV는 있지만, 저것은 배터리 팩에 남은 2개의 좌석을 잃는다. 임대료가 싼 차는 아니지만 2.0 D165 Urban Edition 모델도 월 620파운드 정도 된다.
푸조 5008은 당신이 1.2리터 가솔린의 크기를 줄이지 않는 한, 에코 옵션이 없는 또 다른 7인승이지만, 30,010–41,340파운드(또는 매월 388–525파운드)로 가격 면에서 확실히 경쟁력이 있다.포드 S-맥스가 여전히 가고 있다는 것도 잊기 쉽다.노후화된 이 부문(물론 모든 상대적)에서는 여전히 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으로, 33,335–43,010파운드에 이르며, 하이브리드 차량도 제공한다.S-맥스는 월 420파운드에 가입할 수 있다.
싼타페의 가격표는 경쟁업체와 나란히 유효해 보일 수 있지만 현대차가 주방 싱크대를 장비 목록에 올려놨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당신의 추가 선택사항은 화려한 페인트의 경우 700파운드 정도, 그리고 가죽의 경우 2,000파운드 정도 입니다. 안에는 안전 장비 뗏목이 설치돼 있고, 기술 기즈모스 갤로어가 들어 있다.만약 어떤 것이 고장 나면 5년 무제한 마일리지 보증과 정기 서비스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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