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리뷰

Toyota RAV4 리뷰

by mane7 2022. 5.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네7입니다. 오늘의 리뷰할 차량은 도요타 Toyota RAV4 입니다.

도요타의 플래그쉽 모델로 대형 페밀리 SUV입니다.

이미 5세대에 접어들고 있으며 그 투박한 디자인에 비해 많은 판매를 한 차량입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개요

이차는 무엇일까요. 알아맞혀 보세요?

이는 도요타가 자칭한 플래그십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1994년 출시한 대형 패밀리 SUV(svelt forme)로 현재 5세대다.

하이브리드 옵션은 4세대 자동차에서는 새로운 것이었지만, 이 최신 RAV4가 당시에 최초로 선보이는 것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옵션으로, 최대 46마일의 공식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는 차이다.

 

예전보다 더 좋아졌다?

RAV4의 1세대, 특히 3도어로서 선구적인 것이었고, 심지어 독창적이었다.그 후 상황은 내리막길로 접어들었다. 퇴장하는 4세대 자동차는 시각적 폭행과 역동적인 비참함이었는데, 한때는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SUV였다.

최신 RAV4는 휠베이스에서는 더 길었지만 전체적으로 더 짧아졌다. 그것은 그것이 덜 볼품없어 보일 뿐만 아니라, 여전히 더 큰 중산층 가족들이 싫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럼에도 비록 지금은 하이브리드 옵션을 갖춘 기아 스포티지 같은 회사들로부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어쩔  없는 닛산 카슈카이, 혼다 CR-V, 폭스바겐 티구안, 포드 쿠가, 푸조 3008을 생각해 보면 더 나은 차인것은 확실하다.

 

하지만 크로스오버 보다는 SUV에 가깝지만, 트렁크도 넓고 공간도 넓으며 아직 승용차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심지어 4륜 구동 옵션도 함께 제공되지만, 그것은 오프로드 트랙을 돌아다니는 것보다 문제를 피하도록 제한되어 있다. 트레일 모드를 활성화하는 센터 콘솔의 버튼에 속지 않도록 하자.

 

하이브리드 엔진만 사용 가능한가?

이번에는 그렇다 – RAV4와 같은 SUV가 가솔린 전용 셋업을 하기에 너무 무거워졌고 도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핵심은 디젤 엔진의 거침없는 행진에 대한 대안을 제공하는 것이었다. 하하하

 

2.5리터 가솔린 엔진은 5세대 RAV4에서 신형으로, 터보차지는 없지만 도요타가 하이브리드카로 좋아하는 앳킨슨 사이클 밸브 타이밍을 사용한다. AWD 박스에 체크 표시를 한 경우 전자식 리어 구동과 함께 일반적인 무한 가변 에피사이클릭 모터/제너레이터 변속기도 탑재되어 있다.그러나 그 모든 부품들은 무게와 마찰을 줄이기 위해 작업되어 왔고, 리어 모터는 저속 주행에서 자동차 토크의 대부분을 생산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강하다.

현재 전체 시스템 전력은 AWD의 경우 215bhp 또는 219bhp이다. 둘 다 시속 62마일로 달린다.

키트 레벨이 적절한가?

RAV4의 모든 버전에는 종합적인 운전자 보조 및 안전 키트가 제공된다. 여기에는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이용자를 위한 레이더 및 카메라 기반의 경고와 제동이 포함된다. 도로 표지판 인식, 차선 중앙을 위한 레이더 순항 제어 및 조향 보조 장치, LED 전조등도 있다. 그러나 사각지대와 교차 교통 경고는 단지 좀 늦을 수도 있다.

모든 자동차는 듀얼 존 에어콘, 주차 센서, 리어 카메라뿐만 아니라 자동 와이퍼와 조명을 갖추고 있다. 트림 라인업에 오를 때 다른 기기와 옵션이 끼워진다.

 

 

결론?

"당연히 현명한 선택이지만, 주유소까지 웃게 될 거야."

토요타 RAV4는 실제로 그 자체로 자신의 확고함이 있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센스없는 스타일링이 당신의 시선을 자극하지 않는다면 다른 곳을 찾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그것은 수동 변속기를 좋아하고 엔진을 좋아하는 제어 괴짜들을 위한 차는 아닌게 확실하다.

RAV4는 실용적이고 지능적이며 도요타의 누적된 연수를 이 기술의 최첨단과 핵심으로 가지고 있다. 가족 단위 차로서, 그리고 재정 및 연료 절약 선택으로서, 그것은 정말로 좋은 연비를 가진 차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드라이빙

 

운전하는 것은 어떤가?

도요타의 화려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CVT 전송과 함께 나오는 소음은 원래부터 작은 불만거리였는데, 그들이 그것을 계속 방치한 것은 좀 놀라운 일이다. 물론 이 회사가 개발한 최신 시스템과 함께 발전했다는 것은 인정한다: RAV4는 너무 오랫동안 엔진의 회전속도에 매달리지 않았다. 

즉 RAV4가 순한 주행에 대한 보상을 해준다는 것이다. 어쩌면 내내 도요타의 계획이었는지도 모른다. 마찬가지로, 배터리를 가능한 한 많이 보충하는 것은 자동차의 플러그인 버전과 함께 강력한 인센티브가 된다.

 

좋아, 하지만 그 취급은 어떤가?

RAV4는 도로에서는 아주 부드럽다. 뒷부분이 약간의 흐르는 부분이 있지만, 충격으로 그들을 질식시켜 아이들이 뒤쪽에서 허우적거릴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도요타는 지나치게 단단하고 무감각한 보트 같은 부유함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고비를 넘기는 데 성공했다.

자동차에는 거의 무의미한 스포츠 모드가 있는데(Eco 모드에서는 훨씬 더 행복할 것이다) 이 모드는 그냥 옵션만 있는 구실을 만들기 위한 것일 뿐이다. 구불구불한 시골길에서 차를 이리저리 내던져지는 것에 소리치겠지만, 너무 무서워서 오래 유지할 수 없다. 엔진이 소란스러워지고 몸이 흔들리면 당신은 다시 전화를 걸게 될 것이고 부드러운 하이브리드 재즈가 사태를 진정시키기를 갈망하게 될 것이다.

 

평범한 패밀리 SUV처럼 운전하는 게 최선인가?

바로 그 점이다. 핸들이 매우 민감하게 맞춰져 있어 핸들링이 반응성을 느끼게 하고 RAV4의 일부 부피를 위장하지만, 다가오는 교통량이나 길이 막히는 곳에서는 이 모든게 쓸모없이 차의 크기를 떠올리게 될 것이다.

 

 

 

 

인테리어

 

내부는 어떤가?

진보적인 외부 스타일링은 상당히 독특한 실내 공간과 만나며, 커다란 블록형 모양은 SUV 운전자들이 거주하고 싶게 만든다 .그것도 아주 잘.... 대시와 문 윗부분은 꿰맨 패딩으로 가죽을 벗기고, 손잡이와 문 당김에는 촉감 줄무늬 고무 랩이 여러 개 달려 있다. 알루미늄 효과 부품이 너무나 투명하게 가짜인 것이 안타깝다.

앞좌석이 푹푹 찌는 집처럼 느껴진다. 더 높은 사양으로 가거나 심지어 최고 사양 PHEV 자동차를 받으면 좀 더 낫다. 트림 위쪽의 모든 차들도 전기적으로 조절 가능한 앞좌석을 가지고 있다. 이곳은 꽤 편하고, 길 건너와 옆으로 전망이 좋다. 하지만 주차할 때 센서와 뒷 카메라는 꼭 필요한 부분이다.

 

넓어?

가족용 SUV로서 그것은 공간이 넓어야 하고, 그것은 그렇다. 뒤편 어른들은 모든 방향에서 충분한 공간을 가지고 있고, 뒷 자석부분 역시 충분한 공간이 있다. 다만, 전동 테일게이트는 너무 지독할 정도로 느려야 하는가? 여러 부분에서 호불호가 상당히 있게 된다.

그래도 바닥 밑에 약간의 여분을 더하는 등 580리터의 부팅용량과 의자를 접으면 1,690리터의 공간이 있어 인상적인 적재 공간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배터리는 그 중 일부를 사용하지만, 아주 조금 일 뿐이다.

 

인포테인먼트 어때?

표준 하이브리드는 8인치 터치스크린에 스마트폰 연결성이 있어 대부분 유용한 반면 PHEV는 1인치 더 커진다. 도요타가 마침내 애플/안드로이드 옵션을 내놓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고, 운전중에는 안될 가능성이 있다.

우리가 주제를 다루는 동안, 메인스크린이 꽤 밋밋하고 계기판 또한 그렇다. 당신은 작은 디지털 속도계나 큰 반원형 속도계를 선택할 수 있다.

 

의자 주변에는 5개의 USB 포트가 있으며, PHEV의 고급 버전에서는 무선 전화 충전이 가능하다.

 

 

 

 

구매

 

내가 얼마를 지불해야 하지?

RAV4 범위는 FWD 아이콘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33,930(약4600만원)부터 시작하여 AWD Dynamic Premium 플러그인 버전의 경우 £47,530(약6400만원)까지 상승한다.그러나 하이브리드 모델과 PHEV 모델은 스펙 구조가 약간 다르다. 이 하이브리드는 아이콘, 디자인, 엑셀, 다이내믹 및 어드벤처 사양을 통과하며, 아이콘을 제외한 각 사양을 통해 AWD의 옵션을 추가 요금으로 제공한다. PHEV는 Design, Dynamic 또는 Dynamic Premium의 세 가지 사양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유지비는?

FWD 아이콘, 디자인, 엑셀 사양 자동차는 126g/km/km/km/km CO2 배출량 덕분에 VED 대역이 낮아지므로 첫 해에 180파운드, 그 후 155파운드 비용이 든다.다른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두 131g 또는 132g/km CO2를 방출하는데, 이는 첫 해에 220파운드, 그 후 155파운드를 의미한다.PHEV 모델은 첫 해에 VED를 충전하지 않지만, 그 후 5년간(AWD가 장착된 엑셀, 다이내믹, 어드벤처 자동차와 함께) 연간 510파운드를 지불해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가격은 40,000파운드가 넘기 때문이다. 모두 완전히 당황스러우니 행운을 빈다.

 

눈부시게 낮은 회사 자동차세는 플러그 인 RAV4를 선택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를 제시한다 – 비록 이마저도 현재 완전 전기 자동차에서 제공되는 2%의 요금만큼 매력적인 것은 아니지만, 46마일의 전기 레인지에서 단지 8%의 BICK 등급을 얻는 것이다.

그리고 연비는 어떤가?

표준 하이브리드는 약 48~50mpg의 인상적인 공식 WLTP 연비를 제공하며, 하이브리드 기술이 최고조에 달한 도시 주변에서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연비는 실제적인 반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해 얼마나 자주 플러그를 꽂느냐에 전적으로 달려 있다.공식적으로 그 차는 283mpg를 할 것이다. 이것은 그런 수치가 얻는 것만큼 무의미하다.20마일 또는 그 이하의 왕복 여행을 많이 하고 집에 플러그를 꽂으면 파워트레인의 연소 부분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배터리를 충전해 놓으면 빈 배터리의 모든 킬로미터를 운반할 수 있기 때문에 표준 하이브리드보다 경제성이 떨어질 것이다.

 

 

 

어떤 장비를 받으세요?

RAV4는 자유롭게 장착되며, 모든 자동차에 인상적인 안전 기능 세트(사각지대 및 후방 교차 교통 경고는 Excel 모델 이상에만 적용됨), 듀얼 존 에어콘, 주차 센서, 백미 카메라, 자동 와이퍼 및 조명이 탑재된다.엔트리 레벨 자동차는 17인치 알로이 휠을 장착하고 있으며, 최고 사양 자동차에는 19인치까지 올라간다.

 

또 어떤 차들을 봐야 할까?

스즈키 어크로스는 단순히 RAV4라는 이유만으로 직접적인 라이벌로 여겨질 수도 있다. RAV4의 사정거리 가운데 46,629파운드의 PHEV 모델은 하나뿐입니다. 하이브리드 혼다 CR-V는 RAV4보다 약간 작지만 3만2천 파운드에서 4만1천 파운드로, 인상적인 기아 스포티지는 하이브리드차와 PHEV차가 3만3천 파운드에서 4만4천 파운드에 이르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조금 더 큰 사이즈로 7인승 자동차를 사고 싶다면 기아 쏘렌토는 41000파운드부터 시작하는 하이브리드 7인승 옵션, 즉 46000부터 시작하는 플러그인을 제공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